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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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에서 간단하게 Rect를 사용해서 사각 충돌처리를 해본적이 있습니다.

left, right, up, down으로 사각형 안에 들어왔을때 처리를 했었는데

rotation을 해도 rect는 돌아가지 않았다는게 큰 문제였습니다.

 

유니티에서는 이런 회전 처리도 아주 잘되어있는데 어떤 알고리즘으로 적용되어있는지 알수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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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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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의 코드는 읽을 수 없지만

2D 의 기능 구현은 Box2D 라이브러리로 물리&충돌 처리를 해결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d 에서의 회전은 구글에 회전 행렬 을 주제로 검색하시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자세한 내용은 서술하지 않겠습니다.
 
질문자 분의 답을 간단히 드리자면, 4개의 점을 회전행렬 연산을 통해 수정하는 것으로 회전으로 이동한 점의 위치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answered (15 point)
답변 감사합니다! 열공해야겠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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