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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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개발되어있고 유니티에서 오류 안납니다.

프로젝트 추출후 안드로이드스튜디오에서 빌드후 테스트해도 이상 없습니다.

그런데 구글스토어에 올린 후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실행하면 앱 실행이 안되네요.

이런경우 겪어보신분 있으신가요?

aab, apk 모두 테스트 했는데 스토어에만 올리면 크래시가 나네요.

모든 폰에서 발생하는건 아니고 갤럭시10등의 특정폰에서만 발생합니다.

 

아래는 로그캣 붙입니다. (패키지명은 삭제했습니다.)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signal 11 (SIGSEGV), code 2 (SEGV_ACCERR), fault addr 000000753083cfe0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 *** *** *** *** *** *** *** *** *** *** *** *** *** *** ***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Build type 'Release', Scripting Backend 'il2cpp', CPU 'arm64-v8a'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Build fingerprint: 'samsung/beyond1lteks/beyond1:9/PPR1.180610.011/G973NKSU3ASG8:user/release-keys'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Revision: '26'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pid: 19346, tid: 19421, name: UnityMain  >>> com.package <<<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x0   000000752e900a98  x1   000000752cca3820  x2   000000752cca3820  x3   0000000000000000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x4   000000752cca3a00  x5   0000000000000004  x6   000000752fdf6000  x7   000000752fdf7800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x8   000000752eebdec0  x9   6db6db6db6db6db7  x10  000000753083d02c  x11  000000000002d44c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x12  0000000000000608  x13  00000000000003d1  x14  000000000000000d  x15  0000000000000000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x16  00000075ce032260  x17  00000075cdf61170  x18  0000000000000000  x19  000000753083d078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x20  000000752eebac38  x21  000000753083d02d  x22  00000000000000e7  x23  0000000000000038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x24  00000000000001ce  x25  000000752d4e4bf2  x26  000000752e8161ec  x27  000000752d4e4ba4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x28  000000752ef9c000  x29  000000753083d010  x30  000000752dca7224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sp   000000753083d010  pc   000000752dca7094  pstate 0000000020000000
2019-09-08 15:06:18.234 19346-19421/? E/CRASH: backtrace:
2019-09-08 15:06:18.239 5215-5215/? E/audit: type=1701 audit(1567922778.233:7219): auid=4294967295 uid=10412 gid=10412 ses=4294967295 subj=u:r:untrusted_app:s0:c156,c257,c512,c768 pid=19346 comm="UnityMain" exe="/system/bin/app_process64" sig=11 res=1
2019-09-08 15:06:18.281 5716-5878/? E/InputDispatcher: channel '1b8f68b com.package/com.google.firebase.MessagingUnityPlayerActivity (server)' ~ Channel is unrecoverably broken and will be disposed!
2019-09-08 15:06:18.285 5716-5749/? E/WindowManager: RemoteException occurs on reporting focusChanged, w=Window{1b8f68b u0 com.package/com.google.firebase.MessagingUnityPlayerActivity EXITING}
    android.os.DeadObjectException
        at android.os.BinderProxy.transactNative(Native Method)
        at android.os.BinderProxy.transact(Binder.java:1140)
        at android.view.IWindow$Stub$Proxy.windowFocusChanged(IWindow.java:500)
        at com.android.server.wm.WindowState.reportFocusChangedSerialized(WindowState.java:3894)
        at com.android.server.wm.WindowManagerService$H.handleMessage(WindowManagerService.java:5472)
        at android.os.Handler.dispatchMessage(Handler.java:106)
        at android.os.Looper.loop(Looper.java:214)
        at android.os.HandlerThread.run(HandlerThread.java:65)
        at com.android.server.ServiceThread.run(ServiceThread.java: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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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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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경우는 릴리즈 인증서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올릴때는 디버그 인증서지만 구글에서 받으면 릴리즈 인증서로 바뀌어서 구글로그인과 페이스북 로그인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키값등록 하는 곳에 릴리즈용 인증서 키를 등록해서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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