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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에서는 정점을 이용한 DrawPrimitiveUp 을 이용해서 출력을 하던데 Id3dxsprite로 직접 출력하는 방법도 있던데 차이점이 뭔지 알려주실수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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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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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3DXSprite::Draw 메서드를 보시면 D3DXVECTOR2 타입을 쓰는 파라미터가 많습니다.

2차원으로 처리를 하니 쓰기는 훨씬 편하겠죠?

스프라이트에 특화된 걸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http://telnet.or.kr/directx/graphics/reference/d3dx/interfaces/id3dxsprite/draw.htm

 

IDirect3DDevice9는 3D 관련 전반적으로 그릴 때 쓰죠.

DrawPrimitive 베이스의 렌더링의 실행, 리소스의 생성, 시스템 레벨 변수의 처리, 감마 곡선 레벨의 조정, 팔레트의 처리, 셰이더의 생성을 실시하려면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사용한다

http://telnet.or.kr/directx/graphics/reference/d3d/interfaces/idirect3ddevice9/_idirect3ddevice9.htm

 

저 사이트에서 쓰고 있는 클래스, 인터페이스, 함수 설명 읽어보시면 공부하기 좋으실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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