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0 votes
256 views
안녕하세요

Unity로 개발도중 리소스 같은 경우엔 Resources.LoadAll 또는 Load 함수로 리소스를 불러오곤 합니다

여러 리소스를 불러올 땐 보통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사용할때 둘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은데

LoadAll의 경우 배열 인덱스에 어떤것이 로드되는지 알수없으므로 리소스 순서에 따라 enum을 구성

(만약 리소스가 추가되어 순서가 바뀌게 될경우 enum을 다 바꿔줘야 함)

Load의 경우 어떤것이 로드되는지는 알수있지만 하나하나 로드를 불러줘야 하는것 (코드가 길어짐)

 

아니면 또 다른 방법 없을까요?
asked (18 point) , 256 views

1 답변

+1 vote

조금 다른 얘기지만 Resources.Load 를 쓰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관련해서 Unite 2019 Seoul에서 발표한 영상 공유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oBzTpJYN44&list=PL412Ym60h6uu-QacPQo_mCT22zYIbZ0E4&index=23&t=111s

answered (87 point)
감사합니다! Addressable 써봐야겠네요!

버그 해결을 위해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주세요. 우리는 그렇게 발전합니다.

throw bug 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분야를 다룹니다. 질문,논의거리,팁,정보공유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없는 내용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221 질문
346 answers
356 댓글
375 us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