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0 votes
228 views
질문 그대로입니다.

캔버스내에서 이미지들로 게임 오브젝트처럼 사용하려고 하였는데.

이유인즉슨 게임오브젝트들이 캔버스 뒤로 가려져서 해결이 안되어서 임시방편으로 이미지UI로 몹을 구현하였는데

외벽 상하좌우에 투명벽을 만들어서 벗어나지 못하게 하려고 collider를 사용해서 kinematic 체크하고

몹에는 rigidbody역시 적용하였는데.. 자꾸 벗어나네요..

충돌 여부 확인하려고 스크립트를 벽에 작성해보았는데 충돌체크가 확인은되었는데 부딪히질 않네요....(또 지금은 충돌이 체크가 안되네요 ㅠㅠ)

 

프로그래밍전공자가 아니라 음악쪽 전공자다보니.. 독학이 쉽지는 않네요 (원래 컴공과 진학하고싶어서 c언어도 잠시 독학한 이력이 있음..)

무엇이 문제일까요?..
asked (2 point) , 228 views

1 답변

0 votes
캔버스내에서 이미지들로 게임 오브젝트처럼 사용하려고 하였는데.

-> 유니티는 모노비헤이비어를 상속받은 모든 오브젝트가 게임오브젝트+트랜스폼을 가지기 때문에 이렇게 생각하시는거 문제없습니다

 

이유인즉슨 게임오브젝트들이 캔버스 뒤로 가려져서 해결이 안되어서 임시방편으로 이미지UI로 몹을 구현하였는데

-> 캔버스의 z좌표를 확인해보시거나 ugui depth 키워드로 검색해보시면 도움될 것 같네요

 

외벽 상하좌우에 투명벽을 만들어서 벗어나지 못하게 하려고 collider를 사용해서 kinematic 체크하고
몹에는 rigidbody역시 적용하였는데.. 자꾸 벗어나네요..

-> 제가 유니티를 손뗀지 2달정도 지났는데 벌써 기억이 안나는게 있네요. 3D상에서 오브젝트가 벗어나지 못하게 제대로

투명벽을 만드셨다면 간단한 유니티 충돌 예제 검색해보셔서 옵션이나 설정 비교해보시면 금방 해결 될 것 같습니다
answered (11 point)
답변 감사합니다~

버그 해결을 위해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주세요. 우리는 그렇게 발전합니다.

throw bug 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분야를 다룹니다. 질문,논의거리,팁,정보공유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없는 내용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211 질문
329 answers
348 댓글
342 us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