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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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물리 전반의 구현에 관심이 있다기보단 컨텐츠 구현하면서 

항상 난감했던 부분중 하나인 굉장히 빠른속도일때 물체 충돌처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어떻게 물리엔진들은 구현하고있나 보면서 겸사겸사 물리쪽 책을 한권 보고싶은건데요

책을 찾아보니 괜찮아보이는게 많아서 좀 고민입니다

 

게임을 움직이는 수학과 물리(도마에 요시키)

http://www.yes24.com/Product/goods/34427898

3D 게임을 움직이는 수학과 물리(가토 키요시)

http://www.yes24.com/Product/Goods/37204656?scode=032&OzSrank=1

 

게임 개발자를 위한 물리 차량, 스포츠, 폭발, 모바일 등 게임 물리의 모든 것(데이비드 버그, 브라이언 비발레츠 공저)

http://www.yes24.com/Product/Goods/15581783

게임 물리 엔진 개발(이안 밀링턴)

http://www.yes24.com/Product/Goods/23895022?scode=033#Review

 

Real-Time Collision Detection

- 원서

Collision Detection in Interactive 3D Environments

- 원서

 

첫번째랑 두번째는 친근하게 접근 가능한것 같고

세번째랑 네번째는 한국에서도 꽤 유명한 책들을 번역했고

다섯번째랑 여섯번째는 다른분이 쓰신 게임코디 게시물에 코디 회원분들이 추천해주셨던 원서들입니다

 

대충 3구역으로 나뉘는데 다들 두께도 고만고만하니 어떤걸 사볼까 고민되네요

혹시 읽어보신분 계시면 말씀좀 부탁드립니다

asked (11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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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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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답변
아래 의 순서대로 좋아보입니다.

1. 게임 물리 엔진 개발(이안 밀링턴) 책이 좋아 보입니다.

2. 게임 개발자를 위한 물리 차량, 스포츠, 폭발, 모바일 등 게임 물리의 모든 것(데이비드 버그, 브라이언 비발레츠 공저)

3. 3D 게임을 움직이는 수학과 물리(가토 키요시)

4. 게임을 움직이는 수학과 물리(도마에 요시키)

 

나머지 책들은 유명하긴 하나 내용이 어렵습니다. 수학과에서 나온 내용을 어느정도 공부해야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굳이 사서 보시는 것도 상관없지만 만만치 않을 겁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1, 2번 책으로도 커버 가능하실 겁니다.

굳이 나머지 책 들을 이해하고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수학과 관련 강의 커리큘럼을 공부하며 길을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수학과의 커리큘럼이라고 해서 저 위의 내용과 연관된 내용도 있고 연관되지 않는 내용들도 많으니까요. 요즘은 SNS나 오픈톡

같은게 활성화 되어 있으니 수학과 학생분들에게 직접 책의 어떤 내용이 이해가 안되는데 뭐부터 공부해야하는지 여쭈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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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회사도서관에 1번책이 있기도 하니 먼저 봐봐야겠네요.
1, 2번 책도 기본적인 고등학교 수준의 간단한 미적분과, 간단한 선형대수,

내적 외적에 대해서는 아셔야 합니다.

난이도는 3, 4번 책이 더 쉽습니다.

버그 해결을 위해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주세요. 우리는 그렇게 발전합니다.

throw bug 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분야를 다룹니다. 질문,논의거리,팁,정보공유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없는 내용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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