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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스에 attach 한다는 뜻이 정확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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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스튜디오로 디버깅 할 때, 소스코드를 컴파일하고 F5를 눌러서 프로세스를 실행하면서 디버깅을 하는 방법이 일반적인 방법인데요.

다른 방법으로, 이미 실행 중인 프로세스를 디버깅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Debug->Attach to Process 메뉴를 선택해서 원하는 프로세스에 붙어서 디버깅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세스의 소스를 가지고 있고, 내가 컴파일 한 상태이거나 디버깅 심볼 파일(*.pdb)가 있는 상태라면 일반적인 디버그 모드처럼 잘 디버깅할 수 있고요.

그렇지 않은 프로세스라도 붙을 수는 있습니다.

소스 코드가 없는 프로세스를 디버깅 할 때에는 아웃풋 메시지 정도만 보통 볼 수 있고요. 그마저도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중단점 설정도 안되고요. 강제로 일시 정지하거나, 프로세스가 크래쉬가 났을 경우에 콜 스택을 볼 수 있지만, 소스 코드가 없기 때문에 cpp 대신 어셈블리가 보일겁니다.

상용 게임의 경우엔, 보안 솔루션이 붙어있어서 디버거를 아예 붙일 수 없거나, 붙이면 핵으로 감지해서 밴 당하는 경우도 생기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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