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0 votes
162 views
"Cheat-Engine을 이용해서 게임 캐릭터의 HP와 관련된 값을 찾는다" 라는 상황을 예시로 질문드립니다.

HP값을 가지는 메모리의 주소를 찾았다면, ASLR 기법에 의해서 게임을 다시 실행시키면 해당 메모리 주소에는 엉뚱한 값이 들어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 하기위해서 HP값을 가지는 메모리의 주소를 가리키는 포인터 변수의 주소값을 찾아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캐릭터의 HP 변수를 할당하고, 그 변수의 포인터를 이용해서 HP값을 변경할텐데 그럼 포인터 변수도 ASLR 기법에 의해서 매번 변경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런데 Cheat-Egine을 이용해서 그 포인터 변수의 주소값을 구하면 고정된 값으로 나오더라구요.

이점이 궁금합니다.
asked (8 point) , 162 views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 또는 가입해야합니다.

버그 해결을 위해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주세요. 우리는 그렇게 발전합니다.

throw bug 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분야를 다룹니다. 질문,논의거리,팁,정보공유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없는 내용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201 질문
311 answers
335 댓글
324 us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