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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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올리 / 저,고기압에 따른 이동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제 큰 대기 이동에 관한 내용은 무엇을 더 참조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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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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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사실적으로 개발해야되냐에 따라 다르죠.

찾아보니까 폭풍우의 확산, 복사, 습한 정도(흐리거나 강수), 열 교환, 토양, 식물, 표면의 물, 지형의 운동 효과, 상승기류 등이 있네요.
(참조: https://ko.wikipedia.org/wiki/%EB%8C%80%EA%B8%B0_%EB%AA%A8%EB%8D%B8)

뭐 당연히 이걸 다 고려하시진 않을 것이고 알아서 취사선택해야 할 듯하네요

질문도 모호하고 여기에 묻기에는 더 자세한 답변을 듣기는 힘들 것 같네요.

 

수정) 댓글보고 좀 찾아봤는데 아래 링크 참조할 만하네요.

https://www.slideshare.net/nonvov/ndc17-76284139

뭐 다른 자세한 건 다른 분이 답변 달아주길 바라며....

answered (143 point)
수정됨
제가 질문을 잘못했네요.

현재 기상청에서 천리안인공위성 데이터와  GFS데이터 및 다른나라의 위성데이터를 이용한 수치 데이터를 이용한 서비스를 운영중인데,

사람들이 보기 편하도록 화면을 만들기 위함이였습니다.

게임쪽의 물리엔진쪽에 기상이나 대기의 움직임은 어떻게 구현/표현되어 그래픽으로 보여질때 어떤부분을 고려하는가에 대한 거였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궁금해서 찾아보니 아래 링크에 질문자 님이 찾으시던 내용이 있는 것 같아서 이걸 참조하시면 될 것 같네요.

https://www.slideshare.net/nonvov/ndc17-76284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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