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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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 다이렉트X에서 2D구현할때

월드 행렬을 구할때 각 행렬을 스자이공부 순으로 곱해서 사용하고있는데

D3DXMatrixTranslation 이동행렬 구할때..

D3DXMatrixScaling 스케일행렬 구할때..

D3DXMatrixRotationZ Z회전행렬 구할때..

이 함수들을 쓰고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건 월드행렬을 분해해

이동, 스케일, Z회전값을 벡터(또는 FLOAT)으로 다시 얻는방법을 알고싶습니다.

혹시 제공하는 함수가 있나요? 없다면 방법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충 이동은 행렬을 위치를 보고 알겠는데 스케일이나 회전은 모르겠어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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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DXMatrixDecompose 함수를 찾으시는 건가요?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desktop/direct3d9/d3dxmatrixdecompo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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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이거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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