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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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PPHa6T_w0pY&list=PLnIaYcDMsScxvz3yyClxLU9W6upAUyPzc&index=11

위의 링크를 보면서 어썰트큐브 게임의 에임핵 알고리즘에 대해서 배우고있습니다.

그런데 16:28 부터 17:00 까지의 xzdist 거리에 대한 설명이 이해가 가지않아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ㅠ

 

 

보시면 '위에서 바라본 시각'의 xz_dist와 '옆에서 바라본 시각'의 xz_dist 거리가 같다는것이 이해가 안가네요 ㅠㅠ

이해하기 쉽게 자세한 설명해주실분 계신가요?

asked (8 point) , 270 views

이 질문을 3일정도 고민했는데 질문 올린순간 갑자기 띠용하고 이해가 돼버렸네요 ... ;; 뭐지 ... 

 

제가 이해한것이 이런 것인데 

즉, 제가 저렇게 그린 그림을 옆에서 본다면 "위에서 본 시각" 그래프와 같은게 맞는거죠??

넵, 맞습니다.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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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은 확인하지 않았지만 첫번째 이미지는 카메라를 Y축 어딘가에 두었을때를 의미하는 것이고

두번째 이미지는 xz 평면상에서 두 대상이 카메라 깊이 값이 같아지는 평면에 놓이게끔 이동시켰을 때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즉 두번째 이미지의 xz_dist가 x축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yTheta 값을 계산하는 과정을 쉽게 보여주기 위하여 그냥 P2.xy0 (x2, y2, 0) - P1.xy0 (x1, y1, 0) 벡터를 x축으로 잡은것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 계산 공식이 뭘 하려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냥 평범하게 보이는대로 말해보자면 내 캐릭터를 기준으로 대상이 내 카메라의 중점에 들어오게 만드려고 할때 필요한 카메라의 핏치(pitch)와 요(yaw) 값을 계산하는 과정으로 유추되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좌우로 xTheta만큼 회전하고 위아래로 yTheta만큼 회전하면 대상이 카메라 중앙에 들어온다.. 뭐 이런거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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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거 같네요.

버그 해결을 위해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주세요. 우리는 그렇게 발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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