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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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로 개발중에 딱 처음 충돌체크가 일어날때만 버벅이는 현상이 있는데

혹시 이런 경험이나 원인을 아시는가요?!

정말 간단한 구조와 최소의 이미지 오브젝트 충돌체크시 확인됩니다.

증상은 게임 시작하고 플레이어가 처음 아이템을 먹었을때 발견되는데 이때 렉이 발생합니다.

이때 동작하는 것은 단순히 점수띄어주고, 아이템을 Destroy함수를 호출하여 삭제해주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오브젝트에는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를 붙여서 충돌이 일어나면 OnTriggerEnter() 함수에 호출되게끔 짜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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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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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겠지만..

1. 검사 대상 객체가 씬에 매우 많은지

2. "이때 동작하는 것은 단순히 점수띄어주고" 의 객체는 pooling 한 객체를 사용 하고 있는지

두 가지 부분이 체크가 되어야 할거 같습니다.

1번의 경우는 그다지 뾰족한 방법이 없습니다. 쿼드 트리나 옥트리 같은거로 충돌 객체를 한정하여 체크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2번의 경우는 단순히 점수를 띄운다는게 이미 준비된 ui 가 아니라 GameObject 를 생성하는 거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assetbundle 의 객체의 경우 문제가 더 심해집니다. assetbundle 오픈 시간 + GameObject 생성시간이 걸립니다.

 

위 내용이 다 해당하지 않는다면 해당 시점의 프로파일러 정보를 추가로 올려보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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