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2 votes
504 views
FPS 장르를 개발하려고 합니다.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클라 서버(CS) 구조로 만들 것 이고요.

이때 프로토콜을 UDP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UDP가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고민중입니다.

FPS 같이 레이턴시가 중요한 게임에서 TCP를 사용해도 되는건지, 이게 가능한건지도 의문입니다.

오픈 소스(quake3, unreal 기타 등) 보면 모두 UDP를 쓰는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배그도(UDP)

UDP가 안된다는 것이 p2p 홀펀칭이 안된다는 것을 말하는 건지, 이것이라면 무시 해도 될듯합니다. cs 구조이기 때문에

같은 고민을 해보신분이 있으신지 궁굼하네요.
asked (24 point) , 504 views

1 답변

+5 votes
아마 홀펀칭이 안된다는 얘기를 들으신 것 같습니다.  모바일이면.
answered (128 point)
저도 UDP 한표입니다만. 힘들긴 합니다.

버그 해결을 위해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주세요. 우리는 그렇게 발전합니다.

throw bug 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분야를 다룹니다. 질문,논의거리,팁,정보공유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없는 내용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200 질문
313 answers
337 댓글
325 us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