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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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작업중입니다.

아마 폰에 들어가면 opengl일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니어플렌과 파플렌의 거리가 지나치게 멀면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요?

내부 정점이 float로 계산된다면 가까운 물체와 먼 물체의 계산이 꼬일 수 있을것 같기는 한데...

그 밖에 다른분들은 얼마나 먼 near plane / far plane 의 거리를 설정해 보셨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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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답변
near와 far 사이의 거리를 16비트 혹은 32비트 Z버퍼 안에 우겨넣어야 하기 때문에 그 거리가 너무 넓으면 z-fighting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컬링된 오브젝트들의 바운딩볼륨들의 최소/최대 거리를 조사해서 세팅해주는 방법을 쓰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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