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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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제 졸업까지 1년을 앞두고 있는 서버 프로그래머 지망생입니다!

포트폴리오를 준비함에 있어 질문드릴 것이 있어 포스팅합니다

저는 지금 게임을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게임이라 백엔드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는 딱 두 세개뿐이었습니다.

Authentication, Leaderboards, Achievement 정도 였는데요.

막상 이런것도 GBaaS 없이 구현하려니까 어렵더라구요...

근데, 단순히 GBaaS를 가져다 쓴 포폴을 높게 쳐주진 않을 것 같아,

추후에 실시간 기반 게임을 하나 만들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1) 인프라 구성에 대한 자료가 있을까요?

어떤 식으로 구성을 해야할지 감이 오질 않아서요. 책이나 강의 등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2) 게임 서버 엔진을 이용해도 괜찮을까요?

패러다임이 모든걸 Low Level에서 하나하나씩 Bottom-up으로 구성하기보다는

이미 검증된 것으로 High-Level에서 빠르게 구현하는 쪽으로 바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서버 엔진을 이용해서 포폴을 구성해도 경쟁력이 있을까요...?

 

답변 달아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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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answ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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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 실시간 게임 서버는 보통 웹서버 + 메인DB + 메모리DB 로 구성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웹서버는 asp.net, node.js, php, jsp 등에서 선택하고, 메인DB는 MySQL, 메모리DB는 Redis 추천합니다.

아마 클라이언트는 unity로 만들테니 asp.net + MySQL + Redis 조합을 추천합니다.

 

2) 직접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입을 평가할 때는 기본 기술을 잘 알고 있는지를 알고 싶으므로 게임 서버엔진을 사용하면 이 부분 평가가 애매해집니다.

직접 만드는 대신 포폴 규모는 크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너무 많이 보여줄려고 하면 개발 난이도 증가와 시간이 부족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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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www.slideshare.net/nateware/gdc2014-scalable-gaming-with-aws <- 서버 구성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projects/tanks-tutorial/scene-setup?playlist=20081 <- 클라가 필요 하시면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07574498 이 책보고 

tcp + udp로  위치 동기화와 포탄처리 정도만되게 코드작성 후

 git에 올리시면 여러곳에서 연락 올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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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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