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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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 질문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포트폴리오를 위한 모바일게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유니티 엔진을 사용합니다. 멀티플레이 게임은 아닙니다. 실시간 통신도 필요 없구요. 수 초에 한 번 정도 서버에 데이터 저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필요한 기능은 예를 들어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사용자가 구글 로그인을 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어딘가의 서버에 해당 사용자의 게임 진행상황 등을 저장해 두고,

나중에 다시 접속했을 때 혹은 다른 기기로 접속했을 때에도 게임 진행상황이 로드되어 이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위의 기능을 만들려면 일단 DB와 그 DB를 돌릴 클라우드 서버가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지금까지 포톤서버, AWS, GCP, Playfab, 구글 플레이 게임 클라우드 등 여러가지 방법들을 조사해봤습니다. 

그런데 그냥 조사만 해보는 것으로는 이 것을 사용해서 필요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지, 어떤 작업을 해줘야 할지 알쏭달쏭 합니다.

현업에서는 보통 어떻게 구현하나요?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위와 같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까요? 또 제 포폴에 도움이 될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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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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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 수준이라면 뭘로 해도 안될것 같아보이지는 않는데 어차피 포폴 용이라면 아무거나 하나 잡고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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