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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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로 롤체 모작하고 있습니다. 전투서버에서 전투를 독립적으로 처리하려고 합니다.

 

고민중인 부분은 전투서버를 여러개두고 로드밸런싱 하려고 하는데,

생각하는 구현방향이 맞는지 확신이 안서서.. 진행을 못하고 있습니다ㅠ

 

생각하는 구현방향은

# 클라 -> 전투시작 요청 -> 게임서버

# 게임서버 -> 전투시작 응답 -> 클라

     + 클라 -> 전투씬 전환 및 전투준비 UI -> 전투서버 NFY 대기

 

# 게임서버 -> 전투서버 요청 -> 로드밸런서

# 로드밸런서 -> 전투서버 응답(ex. 13번 전투서버) -> 게임서버

# 게임서버 -> 전투방 생성 요청 -> 13번 전투서버

# 13번 전투서버 -> 전투방 생성 응답 -> 게임서버

# 게임서버 -> 전투서버 NFY -> 클라

# 클라 -> 연결요청 -> 13번 전투서버

여기서부터는 전투 관련 ...

 

### 요약하자면

로드밸런서는 로드밸런싱만 하고

실제 전투처리는 게임서버 <-> 전투서버 / 클라 <-> 전투서버

서로 직접 연결하면 문제 없을지 고민됩니다ㅠ

의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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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가 서버 두개를 볼수 있다는건 데이터 동기화가 바로 이뤄지지 않을수 있다는 사실 , 클라에서 봤을때 크게 cpu가 2개 이상인 멀티 스레딩 프로그래밍 입니다. 그것만 잘 명심 하시고 만드시면 될거 같습니다.

 

게임서버가 전투서버에 있는 인원을 제대로 파악 하지 못한 경우 , 같은 아이디가 동시에 입장 가능한상태도 존재 할수 있습니다.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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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밸런싱과 별개로 궁금한 부분이 생겼는데요. 각 플레이어 8명씩 모아서 세션을 굴린다고 가정했을 때, 이 세션(데디케이트)이 별도로 구성된 배틀서버들 중 하나에 전투를 요청하고 시뮬레이션 과정과 결과를 받아와 클라이언트에 뿌려주는 건가요?

아니면 말씀하시는 게임서버가 로비서버고, 말씀하시는 전투서버가 매칭된 플레이어들의 전투를 시뮬레이션하는 데디서버인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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