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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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유니티 AR Foundation 기능을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ARcore을 이용해 ARCamera에 평면을 인식해 3D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그 오브젝트를 Lean Touch 컴포넌트를 이용해 드래그를 이용해 크기조절과 위치 조절을 하려고 구성했습니다.

그런데 문제점으로 AR Plane Manager를 이용해 지면인식을 하려고 했으나 정확성이 떨어져

RayCast를 스크립트로 짜서 충돌을 감지하여 정확성을 올리려고 했으나 RayCast를 사용해도

정확성 향상이 그렇게 크지 않고 이상한 곳들을 평면으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혹시 뷰포리아 + Plane Manager + RayCast를 사용하면 정확성이 더 오를까요 ?

아니면 정확성을 올릴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Lean Touch 컴포넌트를 이용해 크기조절과 위치조절은 가능한데 y축으로 회전시켜 오브젝트를 제자리에서 회전시키는 기능을 추가하고 싶은데 따른 컴포넌트가 있을까요? 아니면 rotate 함수를 사용해서 y축만 수치를 주는 식으로 해야될까요 ?

글이 긴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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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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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답변
AR Foundation 은 디바이스에서 인지 된 카메라 상에 수집된 평면들을 그대로 클라이언트로 가져와 주는 기능만 있어서 다른 라이브러리로 교체 해도 동일 할 것입니다. Plane 감지를 제대로 못했을 때 조건을 줘서 임의의 월드상에 적당한 한 점을 강제 지정해서 배치 식으로 접근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AR 에 배치 된 오브젝트의 회전은 3D 월드 와 동일하게 Rotation Yaw (Angle Degree) 하면 똑같이 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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