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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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쯔꾸르식 겜을 만들어보고싶어서 유튭에 나와있는 케이디님 영상을 보면서 만들고 있는데 잔디밭에서는 잔디 밟는 소리가나고 건물 안에서는 벽돌밟는 소리가 나는 것처럼 씬마다 발소리를 다르게 나게 구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스코드도 첨부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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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마다가 아니라 타일마다 소리가 다른거겟죠? 캐릭터가 아니라 타일이 소리를 내면 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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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분 말씀처럼 블럭에서 소리를 내도 괜찮지만 저라면 발 및에 raycast를 쏴서 현재 있는 바닥을 판단하고 재생하는 방법으로 할  것 같습니다
쯔꾸르 게임이라면 raycast보다 발 위치에 오브젝트를 둔 뒤 겹치는 위치로 판단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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