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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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DqwdGnynb7s

동영상을 보면 Rotate값을 건드려도 Position의 기즈모가 회전하지 않는데 왜 제 유니티에선 축까지 같이 회전하는 것이죠

 

Roll a Ball 튜토리얼로 공부중인데 여기가 이해가 안갑니다.

 

수치입력상으로 옮길시엔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직관적으로 동영상처럼 배치하고 싶은데 축이 틀어져서 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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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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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답변
에디터 좌상단 메뉴아이템 레이아웃 아래에 툴박스가 있죠?

그 오른쪽에 보면 Pivot, Local 이라 쓰인 2가지 버튼세트가 있습니다.

Pivot / Center - 선택한 오브젝트들의 바운드를 계산해서 전체 가운데에 기즈모를 그릴지, 피벗을 사용할지 여부

Local / Global - 선택한 오브젝트의 로컬 트랜스폼을 기준으로 기즈모를 그릴지 월드를 기준으로 그릴지 여부입니다.

 

영상에서는 Global 축으로 기즈모를 그렸고, 작업하신 환경에서는 로컬로 하고 계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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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바로 시도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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