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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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그래픽스, 엔진 프로그래머가 하는 일은 무엇이되나요? 평소 어떤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신가요?

DX, OpenGL, 셰이더를 지속적으로 공부하셔서 업무에 적용시키는 분들이라고 보면 될까요?

언리얼에서 그래픽스, 엔진 프로그래머 분들은 언리얼 파이프라인이나 기본 기능들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서 사용하기 편리하게 바꾸시는 분들이신가요? 큰 분류를 나누어, 예를들자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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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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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답변

비슷한 내용 관련 글들을 많이 봐서 검색 방법이 있는 게시물 링크 달게요 엔진 프로그래머, 그래픽스 프로그래머, 엔진 개발자 뭐 이런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찾아보실 수 있을거에요

게임 프로그래밍 공부 중인데 방황중입니다.


짧게 답변드리면 전통적인 엔진 개발에서 기준으로는 엔진 개발 안에서 랜더러 개발 범위가 있고 그래서 엔진 개발자 안에 그래픽스 프로그래머가 들어가고요 
그 게임내에서 그래픽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엔진 렌더러를 가지고 인게임 개발하는 쪽에서 작업하는 경우도 있고 아님 엔진 그래픽스 프로그래머들이 맡아서 하는 경우도 있고 
상용 엔진 쓰는 곳들은 상용 엔진을 소스코드 바탕으로 이해하고 수정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저 범위에 들어가기도 하는데 게임에 따라 그렇게까지 필요 없는 경우도 있어서 이쪽에서는 자리가 많지는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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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언리얼은 엔진과 클라이언트의 경계가 모호한 것 같은데 언리얼3까진 그래픽스 개선하느라 그렇다고쳐도 언리얼4도 보통 엔진팀이 따로 있더라고요. 자체엔진으로 개발하는 곳에선 당연히 엔진팀이 따로 있겠지만 언리얼의 경우 경계가 모호해 보여 질문드려보았습니다.
네 국내쪽은 잘 없죠 엔진 커스터마이징하더라도 그냥 클라쪽에 맡는 경우가 많죠 애초에 크게 커스처마이징하는 곳이 별로 없는거 같고 해외쪽은 커스터마이징 많이하는 곳들이 많은지 은근히 따로 팀 구성 된 회사들도 여러 곳 봤네요

버그 해결을 위해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주세요. 우리는 그렇게 발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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