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0 votes
429 views
혹시 둘이 같은 용어가 맞나요? 의미만 봐선 차이를 모르겠는데

혹시 차이가 있다면 어떤점이 차이 나는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asked (14 point) , 429 views

1 답변

0 votes
서버 클라이언트 구조 -

서버가 있고 다수의 클라이언트가 있고 다수의 클라이언트가 서버에게 요청을 보내고 응답을 받습니다.

데디케이티드 서버 -

데디케이티드 서버는 서버안에 클라이언트가 실행할 수 있는 로직에 관한 정보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예 다른 군에서의 이야기 입니다.

하나는 구조고, 하나는 서버를 어떻게 만드느냐 이기때문에,

둘의 차이를 이야기하는 것이 조금 애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예를 들면 이해가 되실듯 합니다.

아마도 배그 같은 게임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로비서버는 방을 생성하고, 인게임 로직용 데디케이티드 서버에 요청을 보냅니다.

방을 만들고 유저를 들여보내라고.

 

유저는 인게임에 관련된 모든 요청을 인게임서버에 보냅니다.

로비서버에는 보내지 않습니다.

인게임서버에서는 로비서버로 요청을 보내기는 하지만, 게임내부의 모든 요청을 보내지는 않습니다.

 

이 경우 계층적으로 로비서버는 인게임 유저에게 서버 클라이언트 구조를 취하는 것은 맞습니다.

계층적으로 로비서버-다수의 인게임 서버- 다수의 인게임 유저가 계층적으로 존재하니까요.

허나 로비서버는 게임내부의 모든 로직을 관리하지는 않습니다.

인게임에 관련된 정보를 모두 가지지도 않습니다.

해서, 로비서버는 인게임 유저에 대해서는 데디케이티드 서버가 아닙니다.
answered (38 point)

버그 해결을 위해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주세요. 우리는 그렇게 발전합니다.

throw bug 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분야를 다룹니다. 질문,논의거리,팁,정보공유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없는 내용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610 질문
767 answers
730 댓글
118,355 us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