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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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게임을 개발하는 경우 결정론적 락스텝 네트워킹 모델을 사용하는 방법 밖에 없나요?

롤이나 도타2 같은 게임의 경우도 결정론적 락스텝 모델인가요?

이와 관련되어 참고 자료가 없을까요?
asked (16 point) , 92 views
구글링을 해 보니까 최근 RTS 게임들은 State Sync 방식으로 동기화을 하는것 같더군요~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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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아는게 전부는 아닐 수 있겠지만, 요즘은 락스텝 안씁니다.

락스텝을 써야 할만큼 트래픽이 문제되는 시대가 더 이상 아닙니다.

락스텝은 맵핵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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