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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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로 네트워크 관련 라이브러리를 만든 후에, 이것을 Unity 에서 사용하려고 하면 보통 어떤 과정을 거쳐서 사용하시는지가 궁금합니다.

제가 만든 C++ 게임 서버 라이브러리를 Unity 에서 사용해서 세션을 맺고 움직임 동기화까지는 해보려고 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ㅜㅜ..

 

찾아본 내용은 C++ 라이브러리를 DLL형태로 만들어서 Unity Assets 에 넣고 DllImport를 통해 사용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려고 하니 C++ 클래스를 C#에서 사용하는 과정이 굉장히 까다로웠어서.. (제가 잘 몰라서 어렵고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ㅜㅜ..)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 것은 아래의 2가지입니다.

 

1.  보통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것을 현업에서 수행하시는지, 유지보수가 편해야할 것 같은데 이를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하시는지가 궁금합니다. 제가 시도하고 있는 방법이 현업에서 사용하시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위의 내용을 실현하려면 어떤 부분을 공부하면 좋을 지도 궁금합니다.
 

이틀 째 삽질을 하는 중인데 제가 시도하는 방향이 맞는 것인지도 확신이 없어서 선배님들께 질문을 드립니다.. ㅜㅜ..

시간내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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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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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답변
C++레이어에서 작업했다면 C#에서 임포트하여 사용하는 방식은 필수적입니다. 이를 간소화 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가 있겠는데요, C++ 에서 작성한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C# 래퍼 클래스들을 자동생성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예제로는 에픽의 EOS C# SDK를 보시면 유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이나믹 바인딩 등이 작업 되어 있어 구경해볼만 합니다. 다만 코드 생성 프로젝트 따로 공개되어 있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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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드립니다!

임포트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이 일단 기쁘네요 ㅜㅜ..

 

래퍼 클래스들을 자동 생성하는 방식과 말씀해주신 내용도 찾아봐야겠네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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