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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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립스페이스의 Z값범위가 다르다던가(다렉은 0~1, 오픈지엘은 -1~1) 같이 계산식이 다른부분이 있을까요?? 순서라던가..

다렉공부중에 모르는 부분 검색하면 오픈지엘예제도 많이 보이는데 혹시 과정이 좀 다르면 헷갈릴거같아서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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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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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답변
OpenGL은 열벡터 DX는 행벡터라서 행렬 곱하는 순서가 반대입니다.

좌표계도 OpenGL은 오른손 DX는 왼손 좌표계를 사용합니다.

덕분에 더럽게 헷갈립니다. ㄱ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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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런부분말곤 큰 차이는 따로 없나보네요! 답변감사합니다.
사용하는 쉐이더 언어가 다른것도 있죠 그리고 좌표 문제가 생각보다 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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