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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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모바일 게임 (Firebase 사용)에서 게스트 로그인을 할려고 파이어베이스의 익명 로그인을 사용했습니다.

익명 로그인을 하니 파이어베이스에서 UID를 접속때마다 새로 생성을 하는 바람에 DB에 유저 진행 정보를 계속 새로 만들게 되네요.

그래서 PlayerPrefs으로 디바이스에 UID를 저장시켜놓고, 익명 로그인시 디바이스에 UID가 이미 있으면 DB에서 Load, 없으면 생성

이런 식으로 할까도 생각했는데, 그러면 디바이스에 UID가 있는 유저는 인증을 건너뛰어야 되는게 걸리고...

디바이스에 PlayerPrefs를 넣어서 테스트를 해보는데, 계속 새로 로그인 할때마다 PlayerPrefs가 없다고 나오고.

유니티 에디터랑 휴대폰 디바이스에서는 파이어 베이스 익명 로그인시 UID가 고정되서 나오다가 녹스로 깔고 해보니 들어갈때마다

UID가 새로 발급되고... 계속 헤메고 있네요.

혹시 게스트 로그인 어떻게들 구현하셨나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건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asked (13 point) , 227 views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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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같은 증상을 겪었네요

좋은 방법이 더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엔
자체 uid 사용하다가 파이어베이스로 바꿨을 때

게임시작
기기저장소 확인

없으면
파이어베이스 로그인 창
 > 구글/애플 등등 로그인
 > 게스트 로그인
 -> 고유키 값 기기저장소 저장

있으면
검증안하고 저장된 고유키값 사용

해당방식으로처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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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감사합니다. 결국 기기에 저장해놓고, 그거 읽어서 있으면 인증 건너뛰고, 없으면 재로그인으로 새로 인증해야하겠네요. ㅠㅠ

그럼 게스트 로그인의 경우에만 기기 저장소에 저장하셨나봐요. 구글/애플 이런 로그인때 저장해버리면 걔네도 검증을 건너뛰게 되버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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