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0 votes
213 views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학교를 2학년까지 마치고 군휴학 중인 학부생입니다.

1학년 때 부터 게임 개발자를 꿈꿔 왔고, 유니티랑 컴퓨터공학 공부를 하면서 진로를 잡아 오다가, 어느 순간부터 엔진을 이용한 게임 컨텐츠 구현 개발에 생각보다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서버 쪽을 공부할지 고민중이었습니다(게임산업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은 여전해서요). 그러다 우연히 그래픽스 이론 서적과 opengl 공부를 하게 됐는데 정말 많은 흥미를 느끼게 되어 게임 개발쪽에서 그래픽스 관련 개발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나 찾아보는 중인데, 수요도 많이 없는 것 같고 뽑더라도 학부 출신이나 신입은 기회가 더욱 적은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계속 향후 진로(직무)에 대해 고민하면서 일단은 특정 분야에 대한 공부보다는 공통적으로 필요한 공부들(컴퓨터아키텍처, 운영체제, 자료구조 등..)을 복습하며 깊이 몰두하고 있지만, 혼자서만 생각하기에는 도저히 답이 나오지 않아(현업의 분위기를 전혀 모르기도 하구요..) 많은 경험 가지신 분들께 고견을 여쭙고자 글을 써 봅니다.

만약에 클라이언트 개발쪽으로 준비를 해서 취업한 이후에도 그래픽스쪽 개발을 주로 하는 직무를 맡을 수 있는지, 그게 아니라면 그냥 그래픽스는 학구적 취미(?)로만 남겨두고 서버 개발쪽으로 공부하는게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다만 제 개인적인 희망으로는 클라이언트, 서버, 그래픽스 결국 어느 분야로 가든 가능하다면 남은 4년(군휴학 2년 + 복학후 학부 2년)동안 최대한 깊이있게 준비해서 조금이라도 더 전문적인 포지션의 직무에서 일하는 것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asked (5 point)
수정됨 , 213 views

1 답변

0 votes
우수 답변
재미를 원하시면 본인이 재미있는거 택하시면 되고 돈을 원하시면 서버 입니다.
answered (160 point)
선택됨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한가지만 더 여쭤볼 수 있을까요? 클라이언트 개발자와 서버 개발자가 페이 차이가 심한가요..? 대체로 서버 개발자분들이 평균 테이블이 더 높다고는 들었는데 어느정도인지를 잘 몰라서요.
회사마다 사람마다 다 달라서 일반적인 케이스는 없을거 같습니다.보통 클라 프로그래머는 쉽게 시작 해서 고급으로 가려면 허들이 한번에 몰아 치는 편이고 서버는 허들이 1차 함수 처럼 쭉 올라간다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버그 해결을 위해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주세요. 우리는 그렇게 발전합니다.

throw bug 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분야를 다룹니다. 질문,논의거리,팁,정보공유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없는 내용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520 질문
675 answers
665 댓글
118,175 us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