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0 votes
275 views
비 정상적인 방법으로 프로그램이 종료되더라도 남겨야할 변수 내용이 있습니다,  

100바이트정도 되는 양인데, 매프레임마다 파일(ini)에 저장 vs 레지스트리에 저장, 어떤게 좋을까요?

(레지스트리도 일종의 거대한 ini로써 파일저장으로 알고있는데 매프레임마다 내용 갱신해도 문제가 없을지...)
asked (40 point) , 275 views

2 answers

0 votes
레지스트리는 로그를 남기는 용도로는 부적절합니다.

권한 문제나 속도 문제도 있을 거 같고요.

파일로 남기시는 게 나을 거 같고요.

비정상 종료가 발생했을 때, 미처 저장하지 못한 메모리의 내용까지 파일로 잘 저장하고 마무리 하면 됩니다.
answered (617 point)
0 votes
비정상종료시 남아있는 값은 과연 정상임을 믿을수 있을까요?

직접 값을 남기기보단 로그로 남기는 방법이 어떨까 합니다.

클라이언트 데이터는 언제나 유저에 의해 변경될 수 있고, 잘못 건드리면 비정상적인 종료가 일어날 수 있는데 중요한 값을 파일에 쓰는건 적당해보이지 않네요.

중요한 데이터 관리는 사실 서버가 따로 있는편이 나을것같긴 합니다만 싱글게임이라면... 비정상적인 종료를 최대한 줄일수있게 로깅이 빡센게 어떨까 싶습니다.
answered (330 point)

버그 해결을 위해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주세요. 우리는 그렇게 발전합니다.

throw bug 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분야를 다룹니다. 질문,논의거리,팁,정보공유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없는 내용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533 질문
689 answers
674 댓글
118,207 us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