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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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던집니두아~~~

아주 저의 골을 때려주고 있습니다

 

개발중인 3d 게임을 플레이 중에

*간헐적으로, 아무 오브젝트에서나 무작위로*,

텍스쳐가 깨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깨진다는 것은 일부분만 출력되고, 군데군데 알파먹인듯 구멍이 뚫리거나,

이상하게 번들번들거린다거나, 다양한 현상으로 출력됩니다)

밉맵 0 번, (원본사이즈 텍스쳐) 사용할때는 안깨지고,

축소된 사이즈의 밉맵이 사용될때

오브젝트 가리지않고, 무작위로 발생되는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밉맵이 깨진다???

텍스쳐 밉맵 생성은 dx 함수 이용해서 해주고,

D3DXCreateTextureFromFileEx

각종 플래그 모두 테스트 하였습니다

(플래그 설정과 상관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없던 현상인데,

통짜맵 하나에 모든 스테이지를 넣어 사용하면서,

배경 데코를 늘리던중,

어느샌가 발생을 하고 있더군요

 

간헐적으로, 오브젝트 가리지않고 무작위 발생 입니다

어떤 오브젝트에 발생했을때도,

다른 오브젝트들은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메모리 2기가 이상 사용할때 발생하는 문제로 의심중이긴 합니다만,

프로젝트 설정이나, directx 쉐이더 설정 모두 2기가 지원되도록 수정되어있는 상태라

좀 애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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