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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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ex Legends

라는 게임으로 해보니

이 게임은 보이는걸로는 총구에서 나가는거 같은데

벽에 완전히 붙어서

노견착으로 쏴보면 크로스헤어의 위치에 정확히 쏴지고

견착 상태로 쏴보면 조준점 위치에 정확히 쏴지던데

이게 어떻게 가능한거죠..?
 

벽에 완전히 붙으면 총구에서 조준점 방향으로 날라간다 해도 정확한 위치엔 못날라갈거 같은데 ..

1인칭 시점이라 총구와 벽사이의 거리가 안보여서 그런걸까요?

 

FPS 발사에 관한 괜찮은 자료 없을까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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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단다는게 댓글로 잘못달았네요,

삭제가 안되는듯 합니다,

답변 달아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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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게임은 게임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기본으로 추구하는 철학은 '화면에 보이는 적에 에임을 대고 쏘면 맞는다'인 경우가 많습니다. 카메라에서 에임을 향해 레이를 쏘는 격이 되겠죠. 각종 이펙트들은 총구로부터 에임이 위치한 곳으로 발생하겠지만요. FPS에서는 1인칭 팔과 카메라의 FOV를 따로 사용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러한 왜곡이 직관적인 동작방식 파악에 혼란을 줄 수도 있겠네요. '이 게임은 보이는 적을 쏘면 어떤 상황에서도 맞는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3인칭을 스위치할 수 있는 게임들은 고려해야할 부분이 조금 다릅니다. 거의 총구소켓에서 총알이 나가기때문에 총구와 카메라 레이의 도착지점 사이에 장애물이 있으면 맞지 않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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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칭 뷰에서 투사체 쏘기에 대해, 

구현한 부분에 대해

제가 정리한 내용을, 링크 걸어둡니다

 

도움이 될겁니다

꼭 읽어보시길!

https://bkjcr.tistory.com/entry/fps-%EB%B7%B0-%ED%88%AC%EC%82%AC%EC%B2%B4-%EC%8F%98%EA%B8%B0-1%EC%9E%A5?category=483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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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됨
오래된 질문인데 답변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눈속임만이 답이였군요.
저는 전에 구현할때 빈 공간이 없도록 만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허공으로 쏴도 스카이박스는 맞으니까요.

그래서 총구 -> 히트지점 이렇게 투사체를 날렸던 기억이 있네요.

혹시 이런 방법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카이박스까지 충돌처리하면,

슛충돌 안되는 부분은 절대 없겠네요, 핫핫

 

방법론적으로는, 어떤 구현 방식이든지

게임에 맞추어 사용하면된다 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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