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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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전반적인 루프를 익힐겸 갤러그와 비슷한 간단한 2D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지금 총알과 적, 플레이어와 적 총알 등의 충돌처리를 할 때 충돌이 true일 경우 그 조건문 안에서 바로 체력 깎기, 죽었다면 요소 삭제 처리 등을 해주고 Draw만 나중에 따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이 보통 이런식으로 다들 하시는지 아니면 충돌처리에선 단순히 충돌여부만 검사하고, 객체의 충돌 여부를 저장해놨다가 다른 곳에서 한번에 체력깎고, 요소 삭제하고 이런식으로 정말 세세하게 나누는 것이 더 나은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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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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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이벤트 라는걸 만들어서 처리하고 싶은 곳에서 이벤트를 받도록 해보시면 조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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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느낌인지 아직 와닿진 않는데 간단한 예를 하나 들어주실 수 있을까요? 찾아보니 엔진에서 충돌 이벤트와 같은 것들을 사용하는 듯 한데 제가 지금 엔진으로 만드는 게 아니라서..(제가 잘 모르는 거일 수도 있습니다 ㅎ)

감이 오면 한번 간단하게라도 구현해보려구요~!

아 감은 왔네요. 한번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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