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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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톤을 사용해서 1:1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근데 상대방이 백그라운드 나갔을때 상황을 알아야합니다.

void OnApplicationPause(bool pause) 함수에서 RaiseEvent 보내면 간헐적으로 안보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혹시 상대방의 네트워크 상태 또는 핑을 내가 알 수 있다면, 상대방이 지금 이벤트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란것을 알고 처리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무식한 방법 같지만, 1초마다 이벤트를 서로 주고받으면서 상대방이 백그라운드에 나갔는지, 네트워크 상태를 체크 하고있습니다.

선배님들 혹시 이 방법 말고 없는지...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날씨도 추운데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asked (2 point)
수정됨 , 214 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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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시간을 좋게 할려면 0.2 ~ 0.3초 간격으로 패킷을 날려야 합니다.

 

자세한건 클래시로얄 패킷 한번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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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패킷량을 줄이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긴 하지만 특히 노력을 많이 기울여야 하는 프로젝트는 MMORPG 입니다.

특히 한 화면에 몇명의 유저가 보일지 모르는 게임일 수록 더욱 그러합니다.

사람이 10명이 서로 주고 받는 패킷량과 100명이 주고 받는 패킷량은 실제로 10배 차이가 나는것이 아니라

10* 10 = 100, 100* 100 = 10000 이런 현태로 차이가 나기 떄문이죠 패킷의 상승량이 N명^2 으로 늘어 나기에

어느정도는 최대치 제한을 두어야 합니다.

1:1 대전이라면 이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고려 하지 않아도 될것으로 생각 됩니다.

사설이 길어지긴 했지만 무식한 방법이라도 패킷량이 문제 되지 않는다면 괜찬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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