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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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4.1f1 URP로 개발중인데요.

UI 해상도랑 게임해상도를 다르게 가고 싶어서 RenderTexture를 사용해서 화면을 보여주고 있었는데 Particle system으로 만든 이펙트들이랑 만나면 주기적으로 100프레임정도에 한번씩 커다란 매시덩어리들이 튀어보이는 현상이 생기더라고요. 에디터나 윈도우버전은 문제가 없고 Vulkan버전으로 돌아가고 있는 갤럭시 s8, s10버전에서 발생을 하구요.

RenderTexture에 있는 옵션이란 옵션은 다 테스트해봤는데 (압축방식부터 옵션들까지) 계속 발생하네요.

문제는 리포팅을 하려고 샘플프로젝트를 만들면 또 발생을 안하네요. 프로젝트안에 다른 기능이랑 충돌이 나서 그런게 아닐까 의심하고 있긴 한데 프로젝트진행도가 꽤 많이 나가있어서 찾기 너무 힘드네요.

RenderTexture이용해서 연출이나 이펙트같은 것들을 좀 해야하는데 난감하네요.

지금은 UI를 ScreenSpace - Overlay방식으로 해상도를 다르게 가고 있는데 Canvas방식을 쓰면 또 UI에서 Particle system을 재대로 못쓴다고 아트분이 싫어하고...

 

혹시 비슷한 현상이나 뭔가 팁같은게 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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