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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castHit2D rayHitForward = Physics2D.Raycast(transform.position, laiserDirection, 3, LayerMask.GetMask("Enemy"));

 

 

 rayHitForward.transform.gameObject.GetComponent<Enemy>().topAnimator.SetTrigger("reNormal" + nowOnGuard);

2번째줄에서 계속 Nullreference오류가 납니다 ㅠㅠ 컴파일상문제는 없습니다.

다소 복잡한 접근방식이라 신경씃였는데 결국 오류가 나내요

RayCastHit2D에 감지된 오브젝트에 접근하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asked (19 point)
수정됨 , 88 views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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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답변
유니티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확답까진 아니지만...

 

rayHitForward.transform.gameObject 혹은

rayHitForward.transform.gameObject.GetComponent<Enemy>()

가 null 인지 체크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hit 하지 않는 경우에 해당 부분에 가져올 데이터가 없어서 null로 세팅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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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다른것도 감지될 수 있다는 것을 간과했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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