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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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원빌드 게임을 개발하려 할때 체팅쪽은 다들 직접 개발하셨나요?

만약 괜찮거나 검증된 미들웨어가 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일단 sendbird라는걸 발견했는데 꽤 괜찮아보이네요.

경험있으신 다른분들의 많은 덧글 부탁드려요~

참고로 게임은 웹서버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asked (199 point) , 96 views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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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ang.
answered (169 point)
오.. 고랭의 명성은 익히 들었습니다.

그런데 저희 요구사항에 맞는 체팅솔루션이 거의 카톡같은 수준이더라고요

1:1대화 / 월드 대화 / 길드 대화 / 1:1과 길드에서는 카톡처럼 알람도 떠야합니다

여기에 대화 필터링도 되어야 하고, 이전 대화내용도 볼 수 있어야 하는것 같아요.

이런 내용들이 만약 퍼블리셔가 잘 붙는다면 개발하지 않아도 해결될 수 있을것 같지만

퍼블리셔가 붙는지 안붙는지는 아무도 모르는것 아니겠습니까 흠흠...

일단 고랭으로 직접 개발하는게 낫다는 의견 감사합니다~
저정도면 리버스 프록시 잘 잡으셔야 할 듯 싶습니다.

전체 서버 pub/sub는 cost가 많이 올라 가실듯 싶어요 ^^;;;;

절 데려가시면 싸게 잘 해드릴께용 ㅋㅋㅋㅋ
ㅜ_ㅜ 제가 사장이면 저도 잘해드리고 싶네요...

흠.. 리버스프록시라.. 한번 조사해보겠습니다!
싸게 1장 이신가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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