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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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총알을 발사하여 적을 맞추는 게임입니다.

물리적 충돌이아닌 triggerEnter로 구현하였는데

총알의 속도가 특정 속도를 넘기게되면 적의 콜라이더가 총알이 지니가도 인지하지 못합니다

원래이런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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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answ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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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답변
원래 그렇습니다. (다른 엔진도 마찬가지입니다.)

때문에 총알처럼 빠른 물체는 매 프레임마다 레이캐스트같은 추가 처리를 해줘야합니다.

터널링(tunneling)으로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올겁니다.
answered (122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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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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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질문이라 댓글을 볼지 모르겠지만...

 

collision detection option에서 Continuous옵션을 설정 하면 다크서모너님이 말하신 내용이 적용됩니다.

 

물론 부하가 크니 필요한 곳에서만 쓰도록 하는게 좋겠지요.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91798

answered (18 point)
답변감사합니다!! 무턱대고 막썼는데 부하가 커질수있가는건 생각못했네요 또배워갑니다

버그 해결을 위해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주세요. 우리는 그렇게 발전합니다.

throw bug 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분야를 다룹니다. 질문,논의거리,팁,정보공유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없는 내용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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