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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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다른사람이 만든 Speech Recognition Tool 오브젝트와 스크립트를 가져와서 복붙해서 쓰고 있습니다.

하이라키상 하위 오브젝트가 10개정도 되는데(마이크버튼, 녹음중인지 여부 확인하는 스테이터스바, 인식된 글자 띄워주는 텍스트, 등등)

레이어도 건드려 보고, 스크립트도 열어서 transform position같이 위치를 강제이동하는 스크립트가 있는지도 확인했는데 그런건 없구여..

가장 희한한 점은 씬, 게임미리보기 창에서 화면 정가운데로 갖다 놓으면,

컴에서 플레이버튼 누르면 녹음버튼이 중앙보다 한참 오른쪽에 가 있고,

안드로이드에서 빌드앤런 하면 녹음버튼이 화면 왼쪽 끝에 가 있습니다..

유니티 초보개발자라 이거만 가지고 4시간째 씨름중인데 해결이 도저히 안됩니다.. 도와주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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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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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타이밍에 위치가 이동되는지 로그를 찍거나 BP찍어서 따라가 보시구요

대충 위치가 잡히면(Awake, Start, OnEnable 등등) 그 이벤트에 트리거되는 유니티 제공 컴포넌트들이 있는지 보세요

버튼 말씀하시는거보니 UGUI를 썼을텐데 레이아웃그룹이나 이런저런 다양한 정렬 컴포넌트들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기기마다 위치가 달라지는건 해상도가 변경되어서 그 영향을 받는거 같구요.

일단은 스크립트 문제도 아니라고 하시고, 뭐 딱히 트랜스폼 이동시키는 것도 없다고 하시니까...

스크립트 로직이 끊기지 않는 선에서 씬 내 오브젝트들을 나눠서 하나씩 지워가면서 범인찾아내는 방법밖에 알려드릴수가 없네요

그나마 좀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Rider나 VS+Resharper에서 transform의 position 움직이는 부분에 중단점 찍어놓고 중단점 세부조건에 if (gameObject.name == "대상오브젝트이름") 인 경우만 걸리게 해두셔서 누가 트랜스폼을 움직이는지 콜스택 따라가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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