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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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드는 아닌데(유니티 2D) 답답하여 올려봅니다... 관심과 가르침 부탁 드립니다.

 

  1장의 아틀라스, 같은 매트리얼인 상황에서는 같은 유닛 몇 개를 씬에 두어도 드로우 콜이 1개인데요.

아래 3 유닛 스프라이트가 각각 아틀라스 1장씩 일 때(총 3장)

아틀라스3

씬에 배치하면 드로우콜 3 (스샷은 카메라포함 4)

 

근데,

여러 유닛이 나와서 서로가 서로의 몸을 가려야 하게되면

겹치면

정렬된 순서 만큼 드로우 콜이 늘어나게 되는데.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가르침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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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사각 영역을 구해서 겹쳐지는 것끼리 소팅을 시키고 다시 최대한 배칭이 일어나지 않게 알고리즘을 짠다면 배칭을 최소점을 찾을수 있을거 같긴 합니다만.. 배칭 최소점을 찾아서 랜더링을 거는게 빠를지 아니면 그냥 그리는게 빠를지는 해봐야 알거 같습니다.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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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소트레이어에 다른 아틀라스가 들어가면 batch가 break된다고합니다

아틀라스를 실시간으로 합쳐서 사용하지않는이상 배치가 늘어나는건 어쩔수없는것같습니다...

다른꼼수를 아시는분은 답변을

 

질문자님이 아몰랑 이라고 달아달라고 하셔서 한마디 더 달겠습니다

 

아몰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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