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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만지면서 대학교 4학년쯤 되니

그래픽 엔지니어나 TA에 매력을 느껴

이제서야 다이렉트 X를 만지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단시간안에 끝내보려 하는데,

다이렉트X의 모든 함수들을 이해하기엔 너무 힘든거 같내요;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TA나 그래픽 엔지니어/ 엔진프로그래머 신입 면접볼 때를 대비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까요?

실시간 렌더링 수업을 들은적 있어서 빛계산법이나 수학적인 부분은 이해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엔지니어/TA/엔진 프로그래머가 갖춰야할 지식도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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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는 신입이 바로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기도 하고 국내와 해외 그리고 회사에 따라 프로그래밍 영역이 아닌 아트쪽 영역에 좀 프로그래밍적 지식이 있는 사람이 하는 영역인 경우도 있고 또는 그래픽스 프로그래머 가 나중에 맡아서 하는 영역이기도 하고 해서 여튼 케바케에 짬 쌓여야 가능해서 지금 고민 하고 준비하실 필요 럾는 직종이고요

그래픽스 프로그래머나 엔진 프로그래머는 순수 직종 생각하면 국내는 더 이상 순수 직종이던 자리는 거의 없죠

자체 엔진 만드는 곳이 뭐 펄어비스 빼고 없으니..

그리고 신입한테 그런 역할 맡기지도 않은게 일방적이긴한데

요즘은 언리얼 같은거 필요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하는 역할하고 연관 있다면 있겠네요(그래서 요즘은 언리얼 소스 공부하는게 더 직접적인..)

 

여튼 그래도 전통적인 직종의 공부 방법을 야기한다면

다이렉트엑스나 오픈지엘를 자유롭게 쓰시고 셰이더도 왠만한 기본이 되는 것들(셰이더 관련 서적들에 있는 것들) 이해 및 구현 하시고요
 

 엔진 프로그래머는 요즘은 언리널, 오우거, 일리리트 등 나름 알려진 오픈 소스 엔진 구조 파악하시고 왜 그런 구조를 가지는지 장단점 파악하시면서 엔진 만들어 보시는게 가장 좋죠
그리고 게임 엔진 아키텍처 서적 정도는 충분히 이해하시고요
TA는 경험을 주무기로 하는 직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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