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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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멀티스레딩으로 처리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queue를 하나 만들고

이벤트가 발생하면 하나 쌓은 후,

queue의 개수가 1 이상이면 해당 데이터를 까본다음에

데이터 특성에 따라 함수를 호출해서 처리하려고합니다.

 

보통 멀티스레드라 하면 이런 방식으로 진행되는게 맞는걸까요??

 

다른 방법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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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스 여러개 쓰는 방식도 있습니다.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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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답변
몇가지 종류가 있긴한데 기본적으로 대표적인 두 가지만 언급하자면
heterogeneous 멀티스레딩, homogeneous 멀티스레딩 두 가지 방식이 있고요
전자는 한 쓰레드가 한 가지 일을 전담하고요
예를들면 물리연산 전용 쓰레드 하나, 어떤거 전용 하나 등
언리얼이 기본 이 방식에 부가적으로 work thread 두고 있는걸로 알고 있고요

후자는 task나 job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형태로 한가지 작업을 할 떄 여러 쓰레드에 분산해서 처리 하고 결과를 결합하는 방식입니다
유니티가 기본 이 방식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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