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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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는 각 씬이 존재하는데

코코스같이 비주얼 스튜디오만 사용하는 엔진에서

 

플레이어의 정보를 담고 있는 클래스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1. 각씬의 선언 및 씬 전환될 때 정보교환

2. 전역객체 또는 싱글톤으로 클래스 만들기

 

제가 아는 방법들은 이러한데 혹시

실제 게임 개발에서는 다르게 사용하나요?

 

예를 좀 더 들자면 전투씬에 들어갈 땐 메인 씬에서의

플레이어 정보가 필요하고

전투가 끝나면 보상 받은 정보들을 다시 메인씬으로 들고 와야되는데 이 처리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어떠한 방식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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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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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는 싱글톤 또는 그때그때 암호화해서 저장

게임씬에서는 뷰객체에 데이터만 가져다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mvc 패턴을 쓰기도 했는데 요즘엔 mvc는 잘 안쓰는 추세인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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