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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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C#이나 다른것들보다는 자바를 좋아해서 자바기반 게임 개발 플랫폼을 찾다가 libgdx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게 참 생각보다 자유도도 높고 만들기도 좋고, 무엇보다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게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libgdx 프로젝트에서 웹서버로 데이터 전달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소켓통신이 아닌, http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달 받는건 구현했는데 그 반대를 모르겠네요 ㅋㅋ 이걸로 3일째 삽질중입니다 ㅠㅠ

 

stackoverflow에도 질문을 했으나 사람들이 쳐다도 안보네요.

혹시 모르신다면 유니티에서는 웹서버로 어떻게 데이터를 보내는지 알고싶네요. 참고가 될까해서..

 

게임개발은 처음인데 처음을 libgdx로 도큐먼트 보면서 하려니까 더럽게 힘드네요.

대학생이라 포플로 게임 출시를 해보려는건데 쉽지가 않네요 ㅠㅠ 연이어 삽질하다보니 유니티로 갈아탈까 고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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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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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어 : Java Http Request

https://118k.tistory.com/225

 

유니티의 경우 

https://docs.unity3d.com/kr/2019.3/Manual/UnityWebRequest-SendingForm.html

 

웹서버로 데이터를 보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관련해서 잘 모르겠다면 HTTP GET/POST 를 키워드로 찾아보세요.

 

POST 의 경우

application/x-www-form-urlencoded 타입이나

application/json 방식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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