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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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를 시작한지 얼마안됐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보통 UI를 만들 때 UI 크기 위치를 어떻게 설정하는지 궁금합니다.

 

1.

RectTransform 에서 anchorPosition, sizeDelta, anchorMin, anchorMax, offsetMin, offsetMax, pivot

얘네들로 위치, 크기를 설정하잖아요.

 

저것들을 이용해서 UI만드는것까지는 하겠는데 화면을 리사이즈 하면 어떤 UI는 이동하고 어떤 UI는 크기가 바뀌고 전부 제각각더라고요

 

2.

그래서 비율을 맞추기위해서 anchorMin , anchorMax만 이용하고 offsetMin = zero , offsetMax= zero로 하니까

해상도 리사이징 할 때 비율이 유지되고 위치도 유지되더라고요

 

결론적으로 질문은 보통 UI를 만들때는 1번 방법을 사용하나요 2번 방법을 사용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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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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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방법 다 사용합니다.

 

팝업의 경우 1 방법을

배경이미지나 루프 되는 이미지의 경우 2방법을 씁니다.

 

기본이 되는 해상도 를 먼저 설정한후 1024*768 이라고 하고

디바이스 해상도가 2048 * 1536 일경우 원래 디자인에서 2배 합니다.

하지만 2048 * 1600 일경우 원래 디자인에서 2배 한후 남는 공간 64 px 만큼은 2 방법으로 채워 주어야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2100 * 1536 일경우는 2배 한후 높이에 대해 남는 공간 52 px 만큼은 2번 방법으로 채워 주어야 합니다.

 

물론 정수배가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어서 기본 해상도의 에서 디바이스 해상도 의 가로 세로 배율을 구한후 가장 작은 배율이 되는 값을 취하여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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