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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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캔버스가 screen space-overlay인 2D UI가 있습니다.

 

버튼 몇 개를 3D로 만들고싶은데요 ( 버튼에 회전 애니메이션이 필요합니다 2D로 하니까 회전하는 느낌이 안나요..)

 

버튼에다가 버텍스셰이더에 직교투영행렬대신 원근투영행렬을 만들어서 곱해주면 될 것 같긴한데.....

(해보니까 되긴하더라구요)

 

더 좋은 방법이 있을지 질문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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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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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일 x를 줄였다 늘여 보세요.
answered (101 point)
그냥 X축 크기변환으로는 불가능하죠 ..

 

2D에서 회전 Y축 크기변환을 하면 그냥 똑같이 X축 크기변환처럼 보일 뿐이니깐요

 

제가 궁금한건, 2D에서 3D처럼 회전(원근감이 있는 회전)을 하고싶은거에요

 

정말 버텍스 셰이더에 투영행렬을 곱하는 방법밖에 없는걸까요?

 

혹시 유니티 GameObject에 셰이더말고 코드로 행렬을 곱하는 방법은 없나요?
캔버스 월드 스페이스 설정후 카메라 세팅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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