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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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업 서버 프로그래머 입니다.

유니티는 책을 사서 간단한 프로젝트(예: 퍼즐, 미니 RPG)등은 따라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실제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 프로젝트에 참여해 보니 예제 프로그램들과는 스케일이 다르더라고요.

코드도 많고 플러그인(?) 같은 추가 메뉴 만드신 것들도 많고 책과는 사뭇 달랐습니다.

 

이런 경우 실무에서 사용하는 유니티와 같이 거대한 유니티 프로젝트를 열어보게 되었을때도 분석이 되고 흐름을 알아볼 수 있게

되려면 어떤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을지 현업 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1. 책에 나온 기본 예제를 많이 따라해 봐라 (사실 기본 예제를 충실히 따라해본건 가벼운 예제 1~2개 입니다.)

2. 유니티 스토어의 유니티 프로젝트 중 맘에 드는 걸 다운 받아서 분석 해 보아라

3. 현재 회사의 유니티 프로젝트를 열어서 눈치 껏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분들께 여쭈며 분석해 보아라.

4. 책에 나온 기본 예제를 몇개 따라 해보고, 개인 프로젝트를 여러개 계속해서 해 보아라.

5. 기타

 

그럼 답변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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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answ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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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이 어느정도 경험치가 있다는 가정 아래 3번에 좀더 무게를 두시면 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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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Rucksack, Inventory Pro 와 Opsive의 Player Controller 에셋을 구매해 살펴보았고 도움을 꽤 받았습니다. 가급적이면 실제 출시된 게임에 사용된 코드 플러그인 에셋이나, 직접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판매자의 프로젝트를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에서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배포하는 피쳐나, 유니티 깃허브에 퍼블릭 프로젝트로 올려져 있는 것들도 꽤 좋은 것이 있더군요. 저는 FPS Sample, MegaCity 그리고 Addressables, TextMeshPro, New Input System 등의 패키지 플러그인들을 분석하면서 스킬업이 되었습니다.

물론 개떡같이 짜여진 코드들도 많으나, 구조면이나 디자인패턴에 관해 이런 식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구나 하는 식의 다양성을 위주로 습득했습니다. 여러 프로젝트를 둘러볼수록 다음 프로젝트를 분석하고 인식하는 능률이 오르는 것을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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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서버프로그래머로 일하고 계시니 툴에 대한 이해만 높아지면 사용하시는데 무리는 없을 것 같네요.

개인 프로젝트 하시면 필요한부분들 조금씩 구글링하시면 쉽게 하실수있을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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