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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하나에도 수많은 모션이 들어가는데 이를 구분해서 넣으려니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보통 어떤 구조로 만드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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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릭터 이미지를 관리하는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 2가지 방식이 많이 사용됩니다.

고전게임에서 부터 사용되었던 '스프라이트에니메이션'

실제 움직이는 관절 뼈마디와 비슷한 '본(스켈레톤)에니메이션'

스프라이트 방식은 가장 오래됬어고 간단해서 아직까지 많이 사용됩니다.

미리 사용될 모든 동작 이미지를 그린다음에 계속 바꿔치기합니다.

위의 그림 한장으로 설명이 가능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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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에니메이션은 인간으로 치면 뼈를 미리 심어두고 움직여 위에 살(이미지)를 움직이는 방식입니다.

대중적으로 'Spine'가 많이 사용됩니다.

Spine 소개 영상 

그냥 말로 설명보다 한번만 보면 됩니다.

 

각 방식의 장단점까지 영상에 설명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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