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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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TtpvnJtZ4NY

https://www.youtube.com/watch?v=q-gxJLqLkpQ

 

몇몇 동영상에서는 맵툴을 타일 형식으로 구성해서 만들던데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메이플2도 아니고 리소스 자체가 타일 형식이 아닌데..

뭐 큰 지형을 타일 크기의 여러 부분으로 잘라내서 만들면 되겠지만 그렇게 하면 타일에 전부 안 맞는 경우가 생겨서 복잡한 지형 만들기에 좀 귀찮아질 것 같기도 해서요. 충돌 처리하는게 야외 같은 간단한 지형 위주로만 될 것 같고..

https://www.youtube.com/watch?v=roiEi1dtIWI

그냥 이런 식으로 충돌 지점을 따로 해주는게 개인적으로 더 쓸모있지 않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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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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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에 올라탄다는 개념을 잘 생각해보시면 될듯 합니다.

지형에 올라타게 되면, 지형이란 객체안에는 해당 지형의 X좌표에 대응되는 Y좌표를 구할수 있습니다.

경사진 길을 올라간다고 할때, 객체안에 일종의 매핑 테이블을 만들어, X좌표에 대응되는 Y좌표를 적용시고, 언덕을 타고 올라가게 될수 있는 것이지요.
answered (29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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