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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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4학년 올라가는 대학생입니다. 졸업작품을 생각하고 있네요.

작년에 개인적인 의향으로 4개월간 학원에서 API 관련해서 공부하고 간단한 게임 만들어 본 경험이 있어서 API로 졸작을 해볼까 생각했었는데, 좀 더 응용해서 DirectX 를 이용하여 2D 게임을 생각해보고 있어요.

원래는 Direct2D 를 공부하려고 했는데, 유니티에서도 3D 기반으로 2D 게임을 만들고 게임용으로 2D 는 잘 안 쓴다고 들어서 3D 기반 공부를 생각중입니다.

 

'DirectX 11을 이용한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책으로 공부할까 하는데, 2D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지식으로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이 책은 3D 기반이라 2D 관련 기능을 소개하지는 않더라구요....

아는 블로그 지인분은 텍스처까지만 공부하라고 하시던데... 3D 부분만 공부해도 2D 쪽으로 응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알파블렌딩이나 스크롤, 충돌처리 등 필수 기능들만 구현해 볼 생각이라서요. Z 좌표 하나만 빼고 생각해도 될지...

 

완벽한 답변이 아니라도 괜찮으니 아시는 만큼 올려주세요. 추가적으로 참고할 만한 자료가 있다면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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