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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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STb9xVITXJw&feature=emb_logo

 

이런식으로 앞으로 공이 굴러가던지 점프를 뛴다던지 하는 게임들이 있는데요.

길이 막 휘어져 있습니다. 이 휘어짐 처리는 어떻게 하는 걸까요.?

직접 만든 리소스를 사용하는것 같진 않고.. 사용 한다고 해도 그 위에서 잘 굴러가게 하는것도 까다로울것 같아요.

뭔가 직선리소스에다가 쉐이더를 써서 휘게 한다던지 했을것 같은데.

관련 정보가 있다면 좀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니티로 구현 예정인데 관련 에셋이나 이런거 있어도 공유점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좋을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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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보시면 공의 위치는 화면에서 상하로는 변하지 않고 좌 우 가운데로만 왔다갔다 합니다.

길은 미리 만들어 두고 카메라 앞으로 계속 지나가도록 프로그래밍하면 될거 같습니다.

(아니면 카메라를 길위를 따라가도록 하거나...  패스를 미리 따 놓고)

예를 들어 컨베어 벨트를 끝에서 바라보고 공을 컨베어 벨트 위에 들고 서서 보면

컨베어 벨트만 돌리면 공이 길을 타고 이동하는 것처럼 보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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