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해결을 위한 모든 질문을 던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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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여러 마켓에 출시할 예정인 게임이 있습니다.

어떤 마켓에서는 상점을 제외해야되서 git에서 다른 브런치를 만들어 작업을 하고있습니다만

작업하는 도중 마켓마다 공동으로 수정되야할 버그들을 수정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경우 어떻게 해결하는것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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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로 머징인력이 있는팀이 아닌이상

손이 좀 가더라도 define 하고 단일 프로젝트로 가시는것이 좋아보이네요
감사합니다!!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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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답변
단일 브랜치로 가는 게 나을 것 같네요.

마켓이 다를 경우의 내용은 설정 파일의 내용을 다르게 하는 형태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define 으로 적용해도 되고, 그 편이 마켓마다의 불필요한 빌드 내용이 포함되지 않아서 좋은 면도 있습니다만, 빌드가 여러 번 발생해야하고, #define 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관리가 어려운 부분이 생기기 때문에 설정 파일을 사용하거나 설정 코드만을 #define 으로 변경하는 식으로 설정을 가능한 한 곳에 집중시키는 편이 관리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적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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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단일 브런치로 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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